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의 Quality Awards 서비스 런칭
작성자 정기웅

벨기에의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이 국제지속가능인증원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한국의 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국제 품질 상(Quality Awards)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몽드셀렉션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1961년에 설립된 60년 전통의 국제 제품 품평회로, 식품, 주류, 음료, 화장품 등의 소비재 제품에 대해서 전 세계 뛰어난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평가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은 영국 런던의 국제주류품평회(IWSC),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SWSC)와 함께 세계 3대 주류 품평회로 손꼽힌다.

매년 9월에 제품 품질 상에 대해 접수를 받고 10월에서 2월까지 5개월간 약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제품의 품질을 심사하고 과학적 분석을 통한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여 3월에 수상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에는 92개 국가의 1,079개 기업, 3,173개 제품이 수상의 영애를 앉았다. 우리나라에서는 진로, 롯데칠성음료, 남양, 일화, 정관장, 골든블루, 한라산소주, 삼광,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등의 회사에서 품질 상을 수상하였다.

몽드셀렉션의 루이 푸트 바우디에(Louis Poot Baudier) Gnernal Manger는 “그동안 한국의 문화와 정서, 그리고 한국 기업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번 국제지속가능인증원과의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한국 제품의 품질 우수성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2년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의 Quality Awards에 출품을 원하시는 기업은 국제지속가능인증원으로 문의를 하면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국내 제조업체의 원활한 해외 수출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인증을 한번에 획득할 수 있도록 ”One-step Certification system“을 구축하고 있다. 식품(비건, Gluten-free, Non-GMO, Lactose-free, Dairy-free, Caffein-free, Nuts-free, Organic, 쿄셔 등), 화장품(유기농, Allergy, Reef-friendly, 미세플라스틱 등), ISO 경영인증, International EPD 및 각종 발자국 인증 등을 동시에 획득이 가능하다.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