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욘드푸드랩, 천연 시즈닝 비건인증 획득
작성자 정기웅

㈜비욘드푸드랩은 우주쿡 고메 프리미엄 시즈닝 6개에 대해 미국의 BeVeg international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비욘드푸드랩의 이념은 음식 그 이상의 가치, 즉 문화까지 전파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 유통 전문회사로 엄선된 식재료를 이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한식과 문화를 세계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것이다. 한국의 좋은 식재료로 만든 식품을 전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2018 년 우주쿡 한식밀키트를 개발했고, 2012년 천연조미료(시즈닝)를 선보였다.
 
그리고 전 세계인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시즈닝 제품에 대해서 비건 인증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 비건 인증받은 제품은 우주쿡 고메 프리미엄 시즈닝(청양고추, 대파, 깻잎, 마늘. 생각, 표고버섯)으로 총 6개에 대한 제품이다. 제품에 동물성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고, 동물시험을 하지 않았으며 제조과정 중에 교차오염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여 비건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이에 ㈜비욘드푸드랩의 정선영 대표는 “아마존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주로 판매하면서 천연조미료이긴 하나 국내와 외국의 채식에 대한 개념이 다르다 보니 비건 인증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하나의 인증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 상표권이 보호된다는 점이 글로벌 유통에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BeVeg international를 선택했다. 비건 인증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더 확보하고, 좀 더 타겟을 넓혀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식품 및 화장품 관련 인증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도록 ‘One-step Certification system’을 구축하고 있어 비건 인증을 포함한, Gluten free, Non-GMO, Lactose-free, Dairy-free, Caffein-free, Nuts-free, Organic, 쿄셔 등의 해외인증을 동시에 획득이 가능하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