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정빵집, 국내 최초 비건 베이커리 인증 받아
작성자 정기웅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천연발효 나정빵집”은 미국의 비건인증기관인 BeVeg International로부터 국내 최초 비건 베이커리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나정빵집”은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이들 부부는 캄보디아 어린이를 돕는 봉사활동으로 비건빵을 만들게 되었다.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단순히 빵을 기부하는 것이 아닌 빵굽는 기술을 가르쳤는데 우유나 계란, 버터와 같은 값비싼 식재료를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비건 재료를 사용하여 비건빵을 만들게 되었다.

“나정빵집”에서는 실제 원부자재부터 비건재료를 사용하였고, 혹시라도 모를 동물성 성분의 교차오염을 줄이기 위해 제빵 전, 후에 위생 상태를 확인하고 유니폼을 항상 착용하는 등 내부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였다. 이에 국제지속가능인증원에서는 국제 기준인 BeVeg Vegan Standard를 통해 내부 관리 현황을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까다로운 국제 기준에 만족하여 비건 베이커리 인증을 부여하게 되었다.

국제지속가능인증원 정유경 VCM(비건 서티피케이션 매니저)은 “비건인증이 제품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레스토랑, 스무디 점포 등에도 비건인증이 가능합니다. 동물과 환경을 생각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앞으로 비건인증은 마케팅 홍보 측면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인증이 될 것입니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국내 제조업체의 원활한 해외 수출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건, 코셔, ISO 경영인증, International EPD 및 각종 발자국 인증 등과 Gluten-free, Non-GMO, Lactose-free, Dairy-free 등 알레르기 관련 식품인증, 그리고 화장품 관련 인증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